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여행] 출입국 신고서 작성 방법 #최신버전

☆ 여행/★ 일본

by Maycho 2017. 4. 15. 00:27

본문

날씨가 풀린 따뜻한 봄날씨에 벚꽃 구경하러 여의도로 많이 가시는데, 일본의 벚꽃이 더 유명하단걸 알고계실겁니다.

그로 인해 가까운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일본은 한국과 가깝고 비행기 값도 싸고 날씨도 비슷해서 많은 한국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데요. 

일본으로 여행을 가기전 가장 중요한것은 여러가지 있겠지만, 일본으로 향하는 비행기를 탄순간 제일 중요한것은 일본 출입국 신고서 작성입니다.

출입국 신고서는 16년 4월 1일부로 양식이 변경되었는데요. 그 전보다는 훨씬 간단한 양식으로 변경됐지만 많은 사람들이 쉽게 놓치는 부분에 대해 이 글을

쓸려고 합니다. 우선, 출입국 신고서를 먼저 보시겠습니다.

1. 성 KIM  2. 이름 YONGJA  3. 생년월일 25 12 17  4.국적 KOREA  5. 집주소 SEOUL  6. 방문목적 TRAVEL  7. 비행기 편명 OZ111  8. 체류예정기간 3 DAY 9. 일본 내 체류주소 XXX HOTEL (TEL 일본 내 전화번호)

여기서 중요한 4가지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이름에 쓰는 영어는 무조건 대문자로 해야되며, 여권을 보시면서 쓰셔야 실수를 안하실수있어요. 두번째로는 영어에 띄어쓰기까지 여권과 동일하게 작성하셔야됩니다. 세번째로는 직업인데요, 학생이시면, Student / 직장인이면 Businessman 둘중에 하나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네번째로는 여행자 집주소 인데요, 집주소를 상세하게 넣으실 필요는 없고 도시까지만 작성하셔도 되니 이점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체류주소(숙소 주소와 연락처)는 미리 핸드폰으로 사진찍어가는게 좋을꺼에요. 숙소연락처가 안나와있을리는 없지만 사진을 못찍어 가셨을 경우엔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ex 81-10-1111-1111) 또한, 서명란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일본의 출입국 신고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행전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라며, 정확하게 작성이 안될시 입국하는데 어려움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신나는 일본여행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